top of page
취정원사002-完-필터로우.jpg
선교 교단 창설자
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元師) 尊影

한국의 선교를 배우는 열린선문, 선교학당  

선교학당 소개

선교, 선교학당
선교학당(仙敎學堂)은 한국의 선교(仙敎)를 바르게 배우고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교화(敎化)를 깨달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의 세상을 만들어 가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환인하느님을 신앙하며 환인하느님의 교화를 공부하는 선교수행대중을 선교(仙敎)에서는 선제(仙弟)라고 합니다. 우리 모두는 하늘의 자손 천손(天孫)이며, 선교(仙敎) 안에서는 모두 평등한 선제(仙弟)입니다. 

 

선교(仙敎)는 환인하느님을 신앙하는 한민족고유종교입니다. 선교(仙敎)는 유교 불교 도교  삼교(三敎)의 근간이 되었으며, 이러한 사실은 선교의 역사 선사(仙史)로 증명됩니다. 한민족의 핏줄을 타고 이어지는 하느님사상은 한국의 본원사상이며, 하느님을 숭앙하는 한민족의 종교가 바로 선교(仙敎)인 것입니다. 

고대(古代) 선교(仙敎)는 환인 하느님의 환국시대부터 나라와 민족을 존재하게하고 인간본성(人性)이 하늘의 본성(天性)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하늘의 교화(敎化)였습니다.
 
우리 한민족은 환인하느님의 직계자손인 하늘민족, 즉 천손민족이며, 선제님들 모두는 천손(天孫)이고 우리에게는 천성(天性)이 깃들어있는 것입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이러한 하느님의 씨앗 천성을 "신성(神性)"이라하며, 선교신앙을 통하여 "신성회복"을 이루고자 수행정진합니다.
 
우리가 선교(仙敎)를 신앙하고 선교의 교리(敎理)를 공부하는 것은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일이며, 우주의 유기적 순환 속에 놓인 "나"라는 존재의 고유한 천성(天性), 즉 "신성(神性)" 을 회복하는 길이 될 것입니다.
선교학당에 오신 선제님, 근면히 공부하고 수행정진하여 환인하느님의 향훈 아래 천지인합일 승선(昇仙)의 도(道)을 닦아 궁극적인 "정회(正回)"를 이루기 바랍니다. 
 
환인하느님의 향훈이 선교학당 모든 선제들의 곁에 항상 하시기를 기원하며, 선제들의 신성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일심정회(一心正回) 합니다.
韓民族固有宗敎 仙敎 敎團 設立者 聚正 朴光義 元師.
bottom of page